러시아서 가스폭발로 아파트 붕괴…“4명 사망·30여명 매몰”

러시아서 가스폭발로 아파트 붕괴…“4명 사망·30여명 매몰”

입력 2016-02-16 14:48
업데이트 2016-02-16 17: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러시아 중부 도시의 한 아파트에서 16일 가스 폭발로 아파트 1개 동 일부가 무너지면서 최소 4명이 숨지고 30여 명이 매몰됐다.

리아노보스티 통신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20분(현지시간)께 모스크바에서 북동쪽으로 280㎞ 떨어진 도시 야로슬라블의 스트로이텔레이 거리에 있는 5층 아파트 건물의 일부가 가스 폭발로 붕괴했다.

이 사고로 아파트 거주 주민 3명이 건물 잔해에 깔려 숨지고 부상자 1명은 병원으로 옮겨졌다가 사망했다. 또다른 부상자 3명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현장에서 수색구조작업을 벌이고 있는 재난당국은 현재 30여명이 여전히 잔해에 매몰돼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수사당국은 사고 아파트의 한 가구에서 발생한 가스 누출이나 가스 장비 오작동으로 폭발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테러 가능성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체 아파트는 입구가 4개 있는 5층 건물이었으며, 이 가운데 1개 입구를 공유하는 10개 가구가 폭발로 붕괴했다.

나머지 3개 입구 쪽도 폭발 사고의 여파로 붕괴 위험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재난당국인 비상사태부는 추가 붕괴에 대비해 아파트 전체 주민들을 모두 대피시키고 생존자 수색과 시신 수습 작업을 벌이고 있다.

러시아에선 소련 시절에 지어진 노후한 아파트들이 많아 자주 가스 폭발로 인한 붕괴 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핵무장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독자 핵무장’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북한의 밀착에 대응하기 위해 핵무장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평화와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반대한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독자 핵무장 찬성
독자 핵무장 반대
사회적 논의 필요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