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와치’ 10월 발표 잠정 계획”

“애플 ‘아이와치’ 10월 발표 잠정 계획”

입력 2014-06-07 00:00
업데이트 2014-06-07 10: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래 소문이 무성했던 애플의 웨어러블(착용형) 기기(통칭 ‘아이와치’)가 올해 10월 행사에서 발표될 예정이라는 해외 매체들의 보도가 잇따라 나왔다.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리코드(www.recode.net)는 6일(현지시간) “애플이 특별 행사를 열고 웨어러블 기기를 공개키로 하고 행사 일정을 잠정적으로 10월로 잡았다”고 익명 취재원들을 인용해 전했다.

이 기기는 최근 세계개발자대회(WWDC)에서 발표된 iOS 8에 있는 ‘헬스킷’ 플랫폼과 ‘헬스’ 앱과 연동될 것으로 기대된다.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 역시 iOS 8을 탑재한 이 기기가 10월에 출시될 것이며 월 생산량이 300만∼500만대에 이를 것이라고 익명의 부품 공급업체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다.

만약 이 보도가 맞다면, 애플은 지난해 전세계 웨어러블 기기 연간 판매량 합계보다 더 많은 수의 웨어러블 기기를 한 달만에 팔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있다는 얘기가 된다.

이와 관련해 이달 초 애플의 인터넷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담당하는 에디 큐 선임부사장(SVP)은 올해 애플의 제품 출시 계획에 관해 “내가 25년간 애플에 근무하면서 본 것 중 최고”라고 공개 행사에서 발언한 바 있다.

또 팀 쿡 최고경영자(CEO)도 2월 언론 인터뷰에서 애플이 올해 내로 “새로운 제품 범주들”을 내놓게 될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핵무장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독자 핵무장’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북한의 밀착에 대응하기 위해 핵무장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평화와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반대한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독자 핵무장 찬성
독자 핵무장 반대
사회적 논의 필요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