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美 명문대’ MIT서 총격 사고…보스턴 또 충격

[속보]‘美 명문대’ MIT서 총격 사고…보스턴 또 충격

입력 2013-04-19 00:00
수정 2013-04-19 14:4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미 MIT 총격사고
미 MIT 총격사고 18일 미국 보스턴 메사추세츠공대(MIT)에서 학내 총격사건이 발생해 경찰 1명이 중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MIT는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내에 머물것을 당부했다.
MIT 공식 홈페이지 캡처
최근 최악의 폭탄 테러 사건이 발생했던 보스턴에서 18일(현지시간) 총격 사고가 발생했다. 특히 총격사고가 일어난 곳이 세계 최고의 명문대인 메사추세츠공과대학(MIT)여서 더욱 충격을 주고 있다.

학교(MIT)측에 따르면 이날 밤 10시 48분쯤 캠퍼스 안 32번 빌딩에서 총격이 발생했다. 총격이 발생하자 경찰이 출동해 현장을 차단했으며, MIT는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대학은 “상황이 계속 진행 중”이라면서 “추가 공지가 있을 때 까지 현재 머물고 있는 건물에서 벗어나서는 안된다”고 전했다.

주 경찰은 이 사건으로 경찰관 1명이 여러 차례 총을 맞은 뒤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사망했다고 밝혔다. 숨진 경찰관의 신원은 남성이라는 것 외에는 알려지지 않았다. 경찰 관계자는 현지 언론을 통해 “현재까지 체포된 사람은 없으며 캠퍼스 주변을 중심으로 용의자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추계기구’ 의정 갈등 돌파구 될까
정부가 ‘의료인력 수급 추계기구’ 구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 기구 각 분과위원회 전문가 추천권 과반수를 의사단체 등에 줘 의료인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한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의사들은 2025학년도 의대 증원 원점 재검토 없이 기구 참여는 어렵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 추계기구 설립이 의정 갈등의 돌파구가 될 수 있을까요?
그렇다
아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