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항공(JAL)이 지난 2010년 파산한 지 2년 8개월 만인 19일 도쿄증권거래소 1부에 재상장됐다. 일본항공은 2010년 1월 파산했고, 같은 해 2월에 상장 폐지됐다. 공적자금이 투입된 뒤 이나모리 가즈오 전 교세라 회장의 지휘 아래 적자 항공노선을 폐지하는 등 과감한 구조조정으로 회생했다. 올 4~6월기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의 두 배인 269억엔(약 3800억원)으로 사상 최고치였다.‘
시초가는 3810엔이었지만 시장의 기대감 속에 장중 한때 3905엔까지 오른 뒤 3830엔으로 거래를 마감했다. 시초가로 계산한 시가총액은 6909억엔(약 9조 7000억원)이었다. 일본항공의 시총 규모는 경쟁사 전일본공수(ANA·약 6400억엔)를 뛰어넘어 싱가포르항공(약 7900억엔)의 뒤를 잇는 세계 항공사 중 2위에 해당한다.
도쿄 이종락특파원 jrlee@seoul.co.kr
시초가는 3810엔이었지만 시장의 기대감 속에 장중 한때 3905엔까지 오른 뒤 3830엔으로 거래를 마감했다. 시초가로 계산한 시가총액은 6909억엔(약 9조 7000억원)이었다. 일본항공의 시총 규모는 경쟁사 전일본공수(ANA·약 6400억엔)를 뛰어넘어 싱가포르항공(약 7900억엔)의 뒤를 잇는 세계 항공사 중 2위에 해당한다.
도쿄 이종락특파원 jrlee@seoul.co.kr
2012-09-20 22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