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해 지역을 찾은 삼성전자서비스 직원들이 올여름 집중호우로 침수된 전자제품을 무상으로 수리해 주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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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강조한 나눔의 정신은 올해 코로나19, 집중호우 등 국가적 재난 위기 상황이 닥칠 때마다 위기 극복을 위한 지원으로 현실화됐다.
삼성은 지난달 말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수도권 지역의 병상 부족이 문제로 떠오르자 사내 연수원 두 곳을 생활치료센터로 내놨다. 지난달 초에는 장기간 이어진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지역의 복구를 도우려 대한적십자사에 성금 30억원을 기탁했다.
특히 올여름 수해 현장에서 삼성은 침수된 전자제품 무상 점검 서비스, 이동식 세탁차량 지원, 사랑의 밥차 지원, 수해지역 복구용 건설 중장비 지원 등 다각도의 지원으로 피해 주민들에게 힘을 불어넣었다. 경남 하동군 화개면 주민인 김명식(63)씨는 “예상치 못한 수해로 주민들이 정말 힘들어했는데 삼성전자서비스에서 찾아와 삼성 제품뿐만 아니라 AS를 받기 힘든 회사의 제품들까지 점검해 줘서 마을 주민들이 모두 고마워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등 삼성 4개 계열사 직원 450명은 지난달 중순 수해 지역 주민들의 삶터를 다시 복구하는 데 땀을 쏟았다.
삼성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차질을 빚고 있는 청소년 교육 현장을 대상으로 ‘온택트´ 방식의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9월부터 경기도 화성, 오산, 평택 등 반도체 사업장 인근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반도체과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2020-09-24 18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