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요함으로 고객에 대응’ 강조한 구광모

‘집요함으로 고객에 대응’ 강조한 구광모

한재희 기자
입력 2020-09-22 20:58
업데이트 2020-09-23 0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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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최고경영진 40여명과 화상 워크숍
“고객·시장 세분화, 기회 있으니 기민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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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광모 LG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고객에 대한 집요함을 바탕으로 지금이 바로 우리가 바뀌어야 할 변곡점이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22일 비대면 화상회의로 진행된 ‘사장단 워크숍’에서 ‘집요함’을 강조했다. 앞으로 펼쳐질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대규모 시장 재편이 이뤄질 것이라고 지적하면서 이에 대해 집요함을 바탕으로 기민하게 대응하라고 주문한 것이다. 구 대표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개인화 트렌드가 ‘니치’(틈새시장)를 넘어 전체 시장에서도 빠르게 보편화될 것”이라면서 “평균적인 고객 니즈(요구)에 대응하는 기존의 접근법으로는 더이상 선택받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의 경영환경은 더 심각해지고 어려움은 상당 기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어려움 속에도 반드시 기회가 있는 만큼 발빠르게 대응해 가자”고 강조했다.

LG그룹 사장단 워크숍은 매년 이맘때쯤 그룹 연수원인 경기 이천시 인화원에서 이뤄졌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탓에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보통 하루 종일 이어졌지만 구 회장의 취임 이후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각자 사무실에서 컴퓨터로 접속해 약 3시간 만에 압축적으로 마무리됐다.

구 회장을 비롯한 LG그룹 최고경영진 40여명은 이날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환경 변화와 향후 대응책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LG경제연구원은 코로나19 여파가 길어짐에 따라 건강·위생, 비대면·원격, 홈(Home), 친환경을 비롯한 분야에서 새로운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분석했다. LG그룹의 최고경영진은 고객과 시장을 더욱 세분화해 이를 집요하게 파고드는 것과 관련해 구체적 실행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구 회장이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 디지털 전환과 관련해 하반기부터 LG 계열사 20여개 조직에서 선정한 40여개 세부 과제를 본격 실행하기로 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20-09-23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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