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응급환자 1시간 내 헬기 이송 체계 첫 구축

포스코, 응급환자 1시간 내 헬기 이송 체계 첫 구축

입력 2020-07-31 01:44
업데이트 2020-07-31 10: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포스코, 응급환자 1시간 내 헬기 이송 체계 첫 구축
포스코, 응급환자 1시간 내 헬기 이송 체계 첫 구축 포스코가 국내 기업 중 처음으로 민간 업무용 헬기로 사업장 내 환자를 이송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 자사 보유 헬기 2대 가운데 포항 헬기 1대에 응급환자 이송이 가능하도록 심장충격기 등 의료장비 45종을 설치했다. 그동안 중증환자를 지역 거점 병원에서 서울 소재 전문병원으로 이송하는 데 육로로 최대 4시간 걸렸으나 자체 헬기를 이용하면 지역 거점 병원에서 서울까지 또 사고 현장에서 권역외상센터까지 1시간 내외로 이송할 수 있다. 사진은 최근 실시한 사내 모의훈련에서 응급환자 긴급 이송을 위해 헬기로 옮기는 모습.
포스코 제공
포스코가 국내 기업 중 처음으로 민간 업무용 헬기로 사업장 내 환자를 이송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 자사 보유 헬기 2대 가운데 포항 헬기 1대에 응급환자 이송이 가능하도록 심장충격기 등 의료장비 45종을 설치했다. 그동안 중증환자를 지역 거점 병원에서 서울 소재 전문병원으로 이송하는 데 육로로 최대 4시간 걸렸으나 자체 헬기를 이용하면 지역 거점 병원에서 서울까지 또 사고 현장에서 권역외상센터까지 1시간 내외로 이송할 수 있다. 사진은 최근 실시한 사내 모의훈련에서 응급환자 긴급 이송을 위해 헬기로 옮기는 모습.

포스코 제공

2020-07-31 20면
많이 본 뉴스
핵무장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독자 핵무장’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북한의 밀착에 대응하기 위해 핵무장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평화와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반대한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독자 핵무장 찬성
독자 핵무장 반대
사회적 논의 필요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