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 선물 대세는… ‘한우+와인’>건강 식품

올 추석 선물 대세는… ‘한우+와인’>건강 식품

심현희 기자
입력 2020-09-23 20:52
수정 2020-09-24 0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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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百, 정육세트 37%·와인 89%↑
홍삼 등 건강 장르 매출 21% 증가 그쳐

집에서 명절을 보내는 ‘홈추’ 트렌드와 부정청탁금지법 완화의 영향으로 올 추석 선물의 대세는 ‘한우+와인’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신세계백화점이 23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이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21일까지 한우 등 정육 선물세트 매출을 집계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6.6% 증가해 홍삼 등 건강 장르 신장률(20.6%)을 뛰어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한우가 22.6%로 건강(17.9%)과의 차이를 벌렸다.

한우가 건강 장르의 매출을 뛰어넘은 건 2년 만이다. 2016년 부정청탁금지법 시행 후 명절에 홍삼, 멀티비타민 등 건강식품이 ‘가성비’ 선물로 주목받으며 해마다 두 자릿수 이상 신장했다. 지난해에는 홍삼 등 건강 장르의 매출이 한우를 뛰어넘었지만, 올해는 귀성을 자제하며 추석 선물에 보다 신경을 쓰려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한우 매출이 크게 올랐다는 분석이 나온다.

한우와 잘 어울리는 와인도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 같은 기간 와인 매출은 두 배 가까운 89.3% 급증했다. 특히 10만원 이하 가성비 와인이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하며 인기를 끌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20-09-24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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