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서울 중구 서울신문사 인근 서울광장에서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를 실행한 모습. 나이앤틱은 포켓몬고를 북미에서 발매한 지 6개월 만에 한국에서 서비스를 개시했다. 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29일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이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1740만명을 대상으로 표본 조사한 결과, 설 명절 당일인 지난 28일 524만명이 포켓몬고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이용자들을 연령대별로 보면 10대가 184만명으로 가장 많은 비율(35%)를 차지했다. 이어 20대 174만명(33%), 30대 95만명(18%), 40대 57만명(11%), 50대 이상 15만명(3%) 순으로 나타났다.
설 연휴에도 여가를 즐기려는 이용자가 꾸준히 유입된 것이 포켓몬고가 계속 인기를 얻는 이유로 분석되고 있다.
현재까지 국내 포켓몬고 설치자는 총 711만명으로 추정되고 있다. 공식 출시 전 외국 앱 마켓이나 비공식 경로로 내려받은 51만명을 제외하면 출시 후 660만명이 이 게임을 내려받은 셈이다.
포켓몬고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리니지2 레볼루션’에 이어 게임 부문 매출 2위에 올랐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