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로 고양이를 키우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고양이용 사료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반려동물 사료 업체 네슬레 퓨리나는 18일 대표적인 고양이용 고급 습식사료 상표인 ‘팬시피스트’의 매출이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50%씩 늘었다고 밝혔다.
습식사료만큼은 아니지만 건식사료 인기도 꾸준해 연평균 20%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다.
고양이 습식사료의 성장은 같은 기간 강아지용 습식사료의 연평균 성장률(40%)을 웃도는 것이다.
반려동물용품 전문 쇼핑사이트 ‘펫플러스’를 운영하는 오픈마켓 옥션에 따르면 반려동물 용품 가운데 개 용품 판매증가율(이하 전년대비)은 2013년 6%에서 2014년 15%로 늘었다.
같은 기간 반려묘 용품 판매증가율은 21%에서 35%로 증가, 반려견 용품 판매증가율을 역전했다.
지난해 판매증가율은 반려견 24%, 반려묘 35%로 여전히 고양이 관련용품의 판매증가 속도가 더 빠르다.
이 중 지난해 고양이 사료 판매는 전년보다 31% 증가했고, 고양이 간식 판매는 49% 늘었다.
고양이용 사료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원인은 고양이를 키우는 ‘애묘’ 인구의 증가와 함께 고양이 특유의 식성과 성격 때문으로 분석된다.
업계에 따르면 2012년 국내 반려묘는 116만 마리 수준이었는데 지난해는 64% 증가한 190만 마리 수준에 이르며 반려동물 시장 내 비중을 빠르게 높이고 있다.
옥션 관계자는 “애묘인이 느는 가운데 옷 입기나 털 미용을 싫어하는 고양이 특성 때문에 상대적으로 사료나 간식에 지출이 집중되는 경향이 있다”고 밝혔다.
네슬레 퓨리나 관계자는 “최근 반려견 시장의 정체로 많은 업체가 반려묘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면서 “반려묘 사료 시장 성장이 더욱 가속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연합뉴스
반려동물 사료 업체 네슬레 퓨리나는 18일 대표적인 고양이용 고급 습식사료 상표인 ‘팬시피스트’의 매출이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50%씩 늘었다고 밝혔다.
습식사료만큼은 아니지만 건식사료 인기도 꾸준해 연평균 20%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다.
고양이 습식사료의 성장은 같은 기간 강아지용 습식사료의 연평균 성장률(40%)을 웃도는 것이다.
반려동물용품 전문 쇼핑사이트 ‘펫플러스’를 운영하는 오픈마켓 옥션에 따르면 반려동물 용품 가운데 개 용품 판매증가율(이하 전년대비)은 2013년 6%에서 2014년 15%로 늘었다.
같은 기간 반려묘 용품 판매증가율은 21%에서 35%로 증가, 반려견 용품 판매증가율을 역전했다.
지난해 판매증가율은 반려견 24%, 반려묘 35%로 여전히 고양이 관련용품의 판매증가 속도가 더 빠르다.
이 중 지난해 고양이 사료 판매는 전년보다 31% 증가했고, 고양이 간식 판매는 49% 늘었다.
고양이용 사료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원인은 고양이를 키우는 ‘애묘’ 인구의 증가와 함께 고양이 특유의 식성과 성격 때문으로 분석된다.
업계에 따르면 2012년 국내 반려묘는 116만 마리 수준이었는데 지난해는 64% 증가한 190만 마리 수준에 이르며 반려동물 시장 내 비중을 빠르게 높이고 있다.
옥션 관계자는 “애묘인이 느는 가운데 옷 입기나 털 미용을 싫어하는 고양이 특성 때문에 상대적으로 사료나 간식에 지출이 집중되는 경향이 있다”고 밝혔다.
네슬레 퓨리나 관계자는 “최근 반려견 시장의 정체로 많은 업체가 반려묘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면서 “반려묘 사료 시장 성장이 더욱 가속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