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상반기 히트상품] 소비 트렌드 발빠르게 읽어… 시장 경쟁력 ‘UP’

[2014 상반기 히트상품] 소비 트렌드 발빠르게 읽어… 시장 경쟁력 ‘UP’

입력 2014-06-26 00:00
업데이트 2014-06-26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해마다 시장에는 신제품들이 선보이고 있지만, 일부만 시장경쟁에서 살아남고 그중에서도 소수만이 히트상품으로 분류된다. 시대에 따라 수시로 바뀌는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성향의 흐름에 발 빠르게 대처한 상품만이 주목받는다.





이미지 확대


소비자들은 단순한 소비형에서 벗어나 다양한 매체를 활용, 적극적인 정보 탐색을 통해 직접 옥석을 가리는 ‘스마트한 소비’를 한다. 이처럼 다양화된 소통채널과 스마트기기를 통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차별화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 실용적인 혜택·기능은 상품의 경쟁력을 키우는 필수 조건이라 할 수 있다.

김태곤 kim@seoul.co.kr
2014-06-26 16면
많이 본 뉴스
핵무장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독자 핵무장’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북한의 밀착에 대응하기 위해 핵무장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평화와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반대한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독자 핵무장 찬성
독자 핵무장 반대
사회적 논의 필요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