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가 23일 ‘고객가치 2.0’을 발표했다. ‘고객가치 2.0’은 소비자뿐만 아니라 협력업체와 지역사회까지 아우르는 경영전략을 말한다. 민영진 KT&G 사장은 담배 원료 잎 종자 개발부터 완제품 유통까지 모든 과정을 고객 시각에서 운영하는 ‘전사적 통합 품질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고, 제조공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과 이산화탄소 등 유해물질 배출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사회공헌 사업에 내실을 기하고 협력업체 지원을 확대해 동반성장 노력도 강화한다. 민 사장은 “고객가치 2.0 전략으로 국내 시장에서 확실한 우위를 유지하는 한편 사회와의 상생 추구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부가 ‘의료인력 수급 추계기구’ 구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 기구 각 분과위원회 전문가 추천권 과반수를 의사단체 등에 줘 의료인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한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의사들은 2025학년도 의대 증원 원점 재검토 없이 기구 참여는 어렵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 추계기구 설립이 의정 갈등의 돌파구가 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