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복권, 이제 스마트하게 QR찍자!

연금복권, 이제 스마트하게 QR찍자!

입력 2012-10-31 00:00
업데이트 2012-10-31 17: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연금복권, QR코드 서비스 실시,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당첨 확인

앞으로는 연금복권의 당첨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번호를 하나하나 맞춰보지 않아도 된다.

한국연합복권(주)(대표 강원순)에서는 오는 11월 7일에 추첨하는 연금복권(71회차)부터 QR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연금복권의 당첨번호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복권 구매자가 직접 등위별로 각각 번호를 맞추어보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그러나 금번 오픈하게 되는 QR서비스는 스마트폰을 통해 복권의 당·낙첨 여부를 쉽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QR코드란 정사각형 격자무늬에 특수기호나 상형문자가 삽입된 불규칙한 형태의 마크로 상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을 수 있어 각광받고 있으며,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제 2의 바코드’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연금복권의 당첨을 확인하는 방법은, 스마트폰으로 복권 왼쪽하단에 있는 QR코드를 인식시키면 당첨여부와 당첨금액이 나타나는 모바일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며, 접속된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는 회차별 당첨번호와 복권판매점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특히, 검색된 판매점은 현재 내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곳을 찾아 지도로 표시되며, 그동안 배출되었던 복권명당도 확인할 수 있어 복권구매 고객들의 편의성이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연합복권(주) 관계자는, “연금복권의 등위별 번호확인이 어렵다는 고객의 요청으로 손쉬운 당첨번호 확인 방법을 고민하던 중, 최근 스마트폰 이용자가 급증함에 따라 QR코드 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다.”며, “당첨확인 및 판매점 찾기 서비스 외에도 스마트폰으로 구매가 가능한 모바일 판매 사이트로도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원스톱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이야기 했다.

또한 “추후에는 QR코드를 통해 접속하면 한국연합복권(주) 소식지 <레인보우 톡톡>과 각종 홍보영상도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향상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핵무장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독자 핵무장’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북한의 밀착에 대응하기 위해 핵무장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평화와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반대한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독자 핵무장 찬성
독자 핵무장 반대
사회적 논의 필요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