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미래다] KB금융그룹

[기업이 미래다] KB금융그룹

입력 2012-10-31 00:00
업데이트 2012-10-31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골든라이프’ 출시… 新삼두마차 완료

새로운 수익모델 창출로 금융의 미래를 개척하고 있는 KB 금융그룹이 은퇴설계서비스인 ‘KB골든라이프’ 출시를 계기로 미래를 이끌 신(新)삼두마차 채비를 완료했다.

이미지 확대
어윤대(왼쪽) KB금융그룹 회장이 서울의 한 국민은행 지점에서 노년층을 위한 은퇴설계 서비스인 KB골든라이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KB금융 제공
어윤대(왼쪽) KB금융그룹 회장이 서울의 한 국민은행 지점에서 노년층을 위한 은퇴설계 서비스인 KB골든라이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KB금융 제공
지난해 젊은 층을 위한 대학생전용 점포인 ‘락스타’(star)를 신설하고 작지만 강한 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KB 히든스타(Hidden Star) 500’ 등 기업금융서비스를 강화한 데 이어 노년층을 위한 은퇴설계서비스까지 내놓은 것이다.

KB금융은 2700만명의 거래 고객과 전국 1200여개 네트워크를 갖췄다. 과거 주택은행 시절부터 쌓아둔 주택 관련 금융서비스의 비법과 지난 10여년간 정부 지정 주택가격 동향조사 기관으로서의 전문성을 활용, 부동산종합서비스의 새로운 모델을 개척해 성장이 정체된 은행권에 새로운 수익 모델로 삼겠다는 의도다.

1년여의 준비 기간을 거쳐 지난 17일 부동산종합자산관리서비스인 ‘KB부동산 알리지(R-easy)를 출범시키기도 했다. 또 금융권 최초로 부동산상담센터인 ‘KB 부동산 플라자’ 3곳을 동시에 개설했다. 매입·개발·관리·처분 등 부동산 전 단계에 걸친 자산관리 서비스다. 맞춤형 부동산 정보제공 및 상담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부동산 상담은 물론 부동산 자산 재설계, 보유 부동산을 개발·리모델링해 가치를 높이는 서비스인 밸류업(Value-up), 대출상담 지원 등 부동산과 금융이 결합한 상담서비스에 나설 예정이다.

또 은퇴세대의 자산 리모델링에 도움을 주도록 수익형 부동산 중심의 ‘부동산 쇼핑몰’과 상권분석 코너 신설 등 맞춤형 정보를 생산하는 쪽으로 웹사이트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김양진기자 ky0295@seoul.co.kr

2012-10-31 41면
많이 본 뉴스
핵무장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독자 핵무장’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북한의 밀착에 대응하기 위해 핵무장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평화와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반대한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독자 핵무장 찬성
독자 핵무장 반대
사회적 논의 필요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