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도 사탕 판매는 오히려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은 1월부터 현재까지 과일향 사탕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6.6%나 판매가 늘었다고 25일 밝혔다. 2배 가까운 증가세다.
특히 500원 이하 가격의 사탕이 많이 팔렸다.
500원 이하 사탕 매출은 같은 기간 129.8% 증가, 500원 이상 사탕의 매출 신장률 78.6%보다 50%포인트 넘게 높았다.
상권별로는 초·중·고등학교가 위치한 학원가보다 사무 지역 매출 신장률이 더 높았다.
편의점측은 사탕을 간식으로 즐기는 청소년들보다 불황을 맞은 직장인들이 사탕을 더 많이 찾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한 관계자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기분 전환을 위해 단 음식을 찾게 된다”며 “과일향 사탕은 알록달록한 색상으로 불황에 화려한 색상을 찾는 사람들의 심리와도 맞아떨어진다”고 설명했다.
불황에 사탕 판매가 늘어나는 것은 이번만 해당되는 사례는 아니다.
세븐일레븐은 2008년 하반기 금융위기 당시에도 200원짜리 막대사탕이 편의점 상품 판매량 부동의 1위인 바나나맛우유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이 상품은 지금도 전체 상품 중 판매량 7위를 기록중이다.
연합뉴스
세븐일레븐은 1월부터 현재까지 과일향 사탕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6.6%나 판매가 늘었다고 25일 밝혔다. 2배 가까운 증가세다.
특히 500원 이하 가격의 사탕이 많이 팔렸다.
500원 이하 사탕 매출은 같은 기간 129.8% 증가, 500원 이상 사탕의 매출 신장률 78.6%보다 50%포인트 넘게 높았다.
상권별로는 초·중·고등학교가 위치한 학원가보다 사무 지역 매출 신장률이 더 높았다.
편의점측은 사탕을 간식으로 즐기는 청소년들보다 불황을 맞은 직장인들이 사탕을 더 많이 찾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한 관계자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기분 전환을 위해 단 음식을 찾게 된다”며 “과일향 사탕은 알록달록한 색상으로 불황에 화려한 색상을 찾는 사람들의 심리와도 맞아떨어진다”고 설명했다.
불황에 사탕 판매가 늘어나는 것은 이번만 해당되는 사례는 아니다.
세븐일레븐은 2008년 하반기 금융위기 당시에도 200원짜리 막대사탕이 편의점 상품 판매량 부동의 1위인 바나나맛우유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이 상품은 지금도 전체 상품 중 판매량 7위를 기록중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