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 속 몸집 키우는 ‘마리오아울렛’

불황 속 몸집 키우는 ‘마리오아울렛’

입력 2012-09-19 00:00
업데이트 2012-09-19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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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 3관 개관… 亞 최대규모로

긴 불황 속에 국내 첫 도심형 아웃렛인 마리오아울렛이 오는 21일 신관 3관을 개장한다. 기존 1, 2관과 합치면 아웃렛으로는 아시아 최대 규모다. 업계 최다인 500여개가 브랜드가 들어선다.

마리오아울렛은 18일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옛 구로공단 자리인 가산디지털단지에 지하 4층~지상 13층 13만 2000㎡ 규모의 신관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아웃렛으로는 처음으로 화장품, 리빙관, 골프 스크린 시타실을 갖추는 등 상품군을 대폭 확대했다. 주부층을 겨냥해 신관 5·8·9층에 키즈 전용 아웃렛을 만들어 유아용 브랜드 수만 국내 최대 규모인 25개를 입점시켰다. 주방·가구용품 등을 파는 리빙관(신관 6·7층)에도 53개 브랜드를 들여왔다. 루이비통·샤넬 등 해외 명품 브랜드 60여개도 660㎡(200평) 규모로 유치했다.

홍성열 회장은 “매장 수수료가 평균 15~20% 수준으로 일반 백화점의 절반 정도”라고 말했다.

지난해 21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마리오아울렛은 이번 신관 개장으로 내년에는 두 배가 늘어난 5000억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강주리기자 jurik@seoul.co.kr

2012-09-19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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