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다음 올해 최다 검색어는 ‘나가수’

포털 다음 올해 최다 검색어는 ‘나가수’

입력 2011-12-05 00:00
수정 2011-12-05 14:5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최다 검색 인물은 강호동

다음커뮤니케이션은 MBC 예능 프로그램인 ‘나는 가수다’가 포털 사이트 다음에서 올해 가장 많은 검색 횟수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5일 밝혔다.

’이지아 서태지’, ‘강호동 은퇴’는 검색 순위 2위와 3위에 올랐으며, ‘페이스북’, ‘임재범’, ‘송지선 사망’, ‘시크릿 가든’이 4∼7위를 차지했다.

이어 ‘아이폰’, ‘대성 교통사고’, ‘드림하이’가 뒤를 이었다.

가장 많이 검색된 인물로는 강호동이 1위에 올랐으며 이승기, 임재범, 이지아, 송지선 아나운서가 2∼5위를 차지했다.

다음은 웹과 모바일 홈페이지에 인물 종합, 가수, 배우, 방송인, 스포츠인, 방송, 영화, 도서, 공연, 가족, 패러디, 드레스, 출시, 화제의 글 14개 분야로 나눠 인기 검색어를 소개하고 월별 최다 검색어도 공개했다.

영화 중에서는 ‘써니’, 신경숙의 ‘엄마를 부탁해’와 ‘김연아의 올댓 스케이트’는 각각 도서와 공연 부문에서 가장 많은 검색 횟수를 기록했다.

패러디 부문에서는 ‘나는 가수다 패러디’가, 드레스 부문에서는 ‘홍수아 드레스’가 1위에 올랐으며 출시 부문에서는 ‘꼬꼬면 출시’가 최다 검색어로 뽑혔다.

월별 최다 검색어는 다음과 같다.

▲1월=시크릿 가든, 아이폰 ▲2월= 드림하이 ▲3월=나는 가수다, 일본 대지진 ▲4월= 이지아 서태지, 김연아 지젤 ▲5월=임재범 여러분, 송지선 사망 ▲6월=대성 부검결과, 지하철 할머니 폭행 ▲7월=연금복권 당첨번호, 박지성 골 ▲8월=무상급식 투표율 ▲9월 = 강호동 은퇴, 한국 부도 위험, 최동원 사망 ▲10월=나는 꼼수다, 나경원

연합뉴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추계기구’ 의정 갈등 돌파구 될까
정부가 ‘의료인력 수급 추계기구’ 구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 기구 각 분과위원회 전문가 추천권 과반수를 의사단체 등에 줘 의료인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한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의사들은 2025학년도 의대 증원 원점 재검토 없이 기구 참여는 어렵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 추계기구 설립이 의정 갈등의 돌파구가 될 수 있을까요?
그렇다
아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