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를 비롯한 농산물 가격이 뚝 떨어진 가운데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빅3’가 신선식품 할인 경쟁에 나섰다.
이마트는 26일부터 1주일간 채소 시세 급락으로 형편이 어려워진 농가를 판매 촉진을 통해 돕겠다는 취지로 배추, 양파, 대파, 파프리카 등 채소류 가격을 최대 55%까지 낮춘다고 밝혔다.
작년 가을 ‘금(金)배추’로 불렸던 배추는 정상가(포기당 1천480원)보다도 54% 저렴한 680원에 내놓았으며 양파(1.5㎏ 1망)와 대파(700g 1단), 파프리카(1개)도 40~55%가량 할인한 1천90원, 900원, 880원에 판매한다.
조류인플루엔자(AI)로 가격이 뛴 달걀은 30개짜리 1판에 3천600원에 내놓았다.
롯데마트도 내달 1일까지 파프리카, 도토리묵, 수박, 호주산 흑소 척아이롤 등을 최대 60% 싸게 판매한다.
중소 협력업체와 함께 기획한 제품에 붙이는 ‘손큰’ 브랜드로 파프리카를 마련해 1개당 1천원에 선보였고 일반 도토리묵의 2배 이상 크기인 ‘손큰 도토리묵’(1㎏)은 시세보다 60%가량 싼 2천500원에 내놓았다.
특히 ‘손큰 도토리묵’은 1년 내내 이 가격에 판매하기로 했다.
홈플러스는 계란을 500만개 준비해 26~29일 ‘착한 계란’이라고 이름 붙이고 싸게 판매한다.
대(大)란 10개짜리 1팩에 1천원으로, 사전 대량 계약을 통해 시세보다 30% 이상 저렴하게 선보인다고 홈플러스는 설명했다.
이마트 채소팀 장경철 팀장은 “올해는 4월 들어 날씨가 좋아 채소 출하량이 크게 증가하면서 공급량이 너무 많아 판로를 못 찾는 농가가 많다”며 “농가에는 판로 제공, 소비자에게는 가격인하 효과가 각각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이마트는 26일부터 1주일간 채소 시세 급락으로 형편이 어려워진 농가를 판매 촉진을 통해 돕겠다는 취지로 배추, 양파, 대파, 파프리카 등 채소류 가격을 최대 55%까지 낮춘다고 밝혔다.
작년 가을 ‘금(金)배추’로 불렸던 배추는 정상가(포기당 1천480원)보다도 54% 저렴한 680원에 내놓았으며 양파(1.5㎏ 1망)와 대파(700g 1단), 파프리카(1개)도 40~55%가량 할인한 1천90원, 900원, 880원에 판매한다.
조류인플루엔자(AI)로 가격이 뛴 달걀은 30개짜리 1판에 3천600원에 내놓았다.
롯데마트도 내달 1일까지 파프리카, 도토리묵, 수박, 호주산 흑소 척아이롤 등을 최대 60% 싸게 판매한다.
중소 협력업체와 함께 기획한 제품에 붙이는 ‘손큰’ 브랜드로 파프리카를 마련해 1개당 1천원에 선보였고 일반 도토리묵의 2배 이상 크기인 ‘손큰 도토리묵’(1㎏)은 시세보다 60%가량 싼 2천500원에 내놓았다.
특히 ‘손큰 도토리묵’은 1년 내내 이 가격에 판매하기로 했다.
홈플러스는 계란을 500만개 준비해 26~29일 ‘착한 계란’이라고 이름 붙이고 싸게 판매한다.
대(大)란 10개짜리 1팩에 1천원으로, 사전 대량 계약을 통해 시세보다 30% 이상 저렴하게 선보인다고 홈플러스는 설명했다.
이마트 채소팀 장경철 팀장은 “올해는 4월 들어 날씨가 좋아 채소 출하량이 크게 증가하면서 공급량이 너무 많아 판로를 못 찾는 농가가 많다”며 “농가에는 판로 제공, 소비자에게는 가격인하 효과가 각각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